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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 선택, 실패 줄이는 3가지 체크포인트

광고대행사 선택, 이 기준만 알아도 실패 확률 확 줄인다

‘좋은 광고대행사 선택’보다 중요한 걸 알려드립니다.

  • 피해야 할 유형 1가지
  • 감지 신호 3가지

대행사는 다 거기서 거기?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광고만큼 내 맘 같지 않은 게 없다고들 하십니다.

정확히는, ‘대행사’를 말하는 것이죠.

믿고 맡겼는데, 영 시원치 않았다는 건데요.


한 번, 두 번 실패를 마주하다보면

“결국 다 비슷하더라”라는 말이 절로 나오실 겁니다.

여러 회사를 컨택하며 광고를 맡겨봤지만,

결국 ‘고만고만한’ 결과에 실망하고

‘대행사는 다 거기서 거기야’라는 생각이 뿌리를 내리게 되죠.


그러면서도 ‘여긴 좀 다르지 않을까?’하는

일말의 기대가 남아있으니 새로운 곳에 문 두드려 보시는 것이겠지요.



심사숙고하셨을 겁니다.

애정으로 일군 회사가 잘못되길 바라는 분은 없으니까요.

실은, 광고대행사 찾는다고 하면 여기나 저기나 좋다고들 하죠.

감언이설에 속았다 자책하시기도 하지만,

경험하기 전까진 알기 어려운 암초였을 거예요.

이런 경험 한번, 어쩌면 이미 여러 번 해본 분,

혹은 이런 얘기를 듣고 실패를 피하고 싶으신 분께서 이 글 읽고 계실 거라고 봅니다.

그런 사업주분들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좋은 광고대행사 선택’보다 중요한 ‘피해야 할 유형 1가지’,

그리고 이를 감지할 신호 3가지를 담았습니다.


대행사 선택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할 유형

많은 분께서 광고대행사 선택 시, ‘많은 후기/포트폴리오’, ‘저렴한 가격’ 같은 표면적인 조건에 주목합니다.

진면목은 드러나지 않는 데에 있으니 직접 겪어보지 않고는 알기 어렵고

당장 눈에 닿는 것이 그런 조건이니 어쩌면 당연합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죠.

그런데 당당하게 드러난 그곳에, 진짜로 알아야 할 ‘위험 신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로, 진행 중인 고객사의 정보를 너무 쉽게 이야기하는 겁니다.

"지금 우리랑 하고 있는 A기업…"
"최근에 B브랜드 맡아서…"

이런 말이 당연하게 튀어나왔다고요?

이제 여러분의 눈에 이 사실이 경고등처럼 보여야 합니다.

보안 의식 없는 곳이 위험한 이유

법적 문제를 겪고 있는 의뢰인이 서로 다른 법무법인에서 변호사를 동시에 선임하는 경우가 몇이나 될까요.

법률 분야에선 내 의뢰인이 아니면, 남의 의뢰인이 되는 것이 일반적이죠.


다른 분야라고 그리 다를까요?

광고만 해도, 여러분이 검색하는 검색어, 그 검색어 하나에도 수백 개의 업체가 달라붙어 경쟁합니다.

고객들이 시선을 주는 영역은 그리 넓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대개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거나,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택하게 됩니다.

그러니 사업의 세계는 정보 싸움인 거 누구보다 잘 아실 겁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기업이 같은 키워드, 같은 고객을 두고 경쟁하죠.

광고대행사 선택 기준, 보안

그런데 여러분이 믿고 맡긴 대행사가

다른 클라이언트 내부 정보를 여기저기 흘리고 다닌다면,

여러분 기업의 내부 정보도 언젠가 여러분 경쟁사 손에 들어간다는 뜻이 됩니다.

사업의 성패가 특정 요소 하나만 가지고 결정되는 게 아니죠.

지금 머릿속에 떠올린 수많은 정보, 그중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데이터도 있을 거고요.

그런 내용이 밖으로 나돌고 있다면 가만히 두고 보시진 않으실 겁니다.

내부 자료, 진행 중인 고객 정보/사례를 쉽게 공개하는 업체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피할 근거가 충분합니다.

그건 곧 여러분의 정보도 안전하지 않을 거라는 신호니까요.

피해야 할 대행사의 3가지 신호

아래 세 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 바로 선택 후보에서도 제외해야 합니다.

피해야 할 대행사의 3가지 신호

1. 진행 중인 타 고객사 이름을 아무렇지 않게 언급한다.

2. 내부 기밀, 진행 현황을 구체적으로 말한다.

3. 실제 클라이언트의 진행 자료를 보여주며 '성과'를 과시한다.
피해야 할 광고대행사의 3가지 신호
  1. 진행 중인 타 고객사 이름을 아무렇지 않게 언급한다.
  2. 내부 기밀, 진행 현황을 구체적으로 말한다.
  3. 실제 클라이언트의 진행 자료를 보여주며 ‘성과’를 과시한다.

이 세 가지 모두, 종국에는 여러분의 정보도 똑같이 다룰 것이라 암시하는 것이나 진배없습니다.

신뢰는 입단속에서 시작된다

진짜 전문가는 자기 광고주 정보를 흘리며 신뢰 쌓지 않습니다.

저희가 함께하는 클라이언트 중에는

내부에서조차 프로젝트를 아는 인원에 제한을 두는 분도 계십니다.

그만큼 무거운 책임감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돌다리를 두드려 가며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의 심정을 안다면

기본을 무시하고 신뢰를 저버리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3년을 아낄 단 하나의 기준

광고대행사 선택 문제에서 중요한 건

‘얼마나 멋진 포트포리오를 보여주는가’가 아닙니다.

그 이면에 빛나고 있는 위험 신호를 알아차려야 하죠.

이 질문에 답을 떠올려 보세요.

"이 사람들이 내 정보를 지켜줄 수 있을까?"


화려한 자료에 속지 마시고

당신과 한 팀이 될 파트너를 고르세요.

협업의 본질은 신뢰

신뢰를 지킬 줄 아는 대행사라면

결과는 반드시 따라옵니다.

내부 자료로 유혹하거나

다른 광고주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꺼낸다면

피해야 한다는 명확한 신호를 보낸 겁니다.

신뢰를 지키는 파트너,

그 한 가지 기준으로도 여러분의 3년은 단축됩니다.

함께하는 팀은 다르다

보안이 허술한 곳은 꼭 조심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부터, 새로운 전환점을 찾는 브랜드까지

‘어떤 파트너와 함께할지’ 고민하며 저희의 경험과 노하우를 물어보시기도 하는데요.


저희라고 자랑하고 싶지 않은 건 아닙니다.

함께한 기업들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눈에 띄게 성과가 향상된 사례들.

하지만, 그 이야기를 함부로 꺼내진 않습니다.

신뢰는 결과로 쌓는 것이지,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팔아 쌓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팀넥스트는 저희를 드러내는 대행사가 아니라

여러분의 사업에 힘을 더하는 팀으로 존재합니다.

팀넥스트가 클라이언트와 한 팀인 이유는 이 글에 더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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