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2025-11-27
매출을 만드는 인하우스형 대행사, 팀넥스트 철학

많은 사업주께서 대행사 선택을 고민하십니다.
그래서 이전에 ‘좋은 광고대행사 고르는 기준’을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대행사를 선택할 때 어떤 시각으로 바라볼지
성과를 내는 조직은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 이야기했었죠.
오늘은 그 연장선에서,
저희 팀넥스트는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있는지,
어떻게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지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팀넥스트의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대행사보다는, 광고주의 인하우스 마케팅 팀처럼 일합니다.
성과를 만들어내는 구조를 함께 설계하고,
그 과정을 통해 매출과 성장을 현실로 만들어갑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4가지 운영 철학은
팀넥스트가 성과를 내는 방식이자,
광고주와 동반성장을 이루는 원리이기도 합니다.
1. 인하우스의 깊이를 가진 대행사

팀넥스트는 광고주와의 관계를 “계약”으로만 보지 않습니다.
광고주를 외부 고객으로 둔다기보다는 하나의 팀으로 생각하죠.
정해진 업무 수행, 보고서 작성 등의 형식적인 방식만으론
브랜드가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기 어렵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행사’가 아닌 ‘내부 마케팅팀’처럼 접근합니다.
브랜드의 현재 상황과 목표를 함께 고민하며
한 달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1년 뒤, 3년 뒤의 성장 구조까지 내다봅니다.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가 자리를 잡고 확장해 가는 과정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죠.
광고의 목적을 노출이나 문의까지만 바라본다면
광고의 깊이가 얕아집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매출과 성장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시장 환경이나 경쟁 구도 때문에 계약된 만큼으로는 기대한 성과가 따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저희는 계약된 만큼만 하고 끝내지 않습니다.
데이터 분석, 전략 수정을 거쳐 계속해서 시도하여 결과를 개선합니다.
이런 차이가 ‘인하우스형 대행사’라는 팀넥스트의 정체성을 이루는 근간입니다.
2. 전환까지 깊이 있게 파고드는 컨설팅

노출이나 클릭에 그치는 게 광고의 본 목적은 아닙니다.
그 결과가 실제 매출로 이어질 때 비로소 의미가 있죠.
팀넥스트는 ‘문의를 만드는 것’까지만 저희 일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이후의 구매로 이어지는 전체 흐름까지 함께 설계합니다.
광고를 통해 리드를 확보하더라도
상담 단계에서 이탈이 발생하면 전환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광고주의 영역으로만 두고,
매출 개선이 일어나지 않는데도 수수방관하는 것은 저희 스타일이 아닙니다.
고객이 왜 망설이는지
어떤 지점에서 구매 결정을 주저하는지
상담 과정에서 놓치고 있는 기회는 무엇인지
이 전환 단계 전체를 함께 분석합니다.
필요하다면 상담 프로세스와 응대 방식까지 컨설팅합니다.
문의 응대 스크립트, 후속 대응 타이밍, CRM 구조 등
광고 이후의 경험이 실제 매출로 이어지도록 조율하죠.
이렇게까지 깊이 관여하는 이유는
광고주를 한 달 일하고 돌아설 관계가 아닌
계속해서 함께 성장할 파트너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행사임에도 이런 부분까지 컨설팅이 가능한 것은
팀넥스트가 인하우스 마케팅 조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광고를 통해 리드를 확보하는 일뿐 아니라,
그 결과로 들어온 고객과 직접 상담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했습니다.
고객이 어떤 말에 반응하는지, 어떤 부분에서 망설이는지
그 미묘한 차이가 매출을 얼마나 바꾸는지 체득했죠.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것뿐 아니라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설계하는 일을 해왔던 마케터들이
지금의 팀넥스트를 이끌며, 팀넥스트 마케터의 역할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3.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고 빠르게 실행하는 효율성

팀넥스트는 기획만 하거나 실행만 하는 조직이 아닙니다.
기획-실행-최적화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합니다.
빠른 의사 결정과 실행은 마케터 성과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현실의 많은 대행사가 과도한 보고와 승인 단계 때문에 기회를 놓치고 있죠.
저희는 그런 비효율을 과감히 줄였습니다.
필요한 보고 외에는 결과에 집중합니다.
담당 마케터는 실시간으로 광고 현황을 모니터링하며
문제가 감지되면 즉시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합니다.
광고 환경은 시시각각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팀넥스트는 문서보다 실행과 결과를 우선합니다.
그래서 더 빠르고 유연하게 성과를 만들어내죠.
4. 니즈는 존중하되, 제안하는 전문성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존중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표면적 요청’이 아닌 ‘진짜 의도’를 먼저 파악합니다.
팀넥스트는 마케팅을 통해 사업의 성장 속도를 높이는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요청한 방법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향이 있다면
전문가로서 적극적으로 제안합니다.
그것이 광고주의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길이라면
‘수행자’의 역할에 머물 이유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광고 전문가를 찾으시는 이유는, 단순 실행이 아니라
전략적 해결책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니까요.
매출과 성장을 만드는 팀넥스트의 방식
팀넥스트가 일하는 방식은 화려한 보고서에 있지 않습니다.
광고주의 실제 매출과 확장을 실제로 만들어내는 구조,
그 구조를 함께 다듬어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 인하우스의 깊이로 브랜드의 목표를 이해하고
- 전환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설계하며
- 불필요한 절차를 줄여 실행 속도를 높이고
-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존중하되 전문가로서 더 나은 전략을 제안하는 것.
이 4가지가 유기적으로 맞물리며
비로소 광고는 ‘성과’가 되고
성과는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팀넥스트는 광고를 대행하는 조직이 아니라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드는 팀입니다.
광고를 맡기고 마음이 놓이는 팀
시간이 지날수록 성과의 변화를 체감하게 하는 팀
그것이 팀넥스트가 지향하는 파트너십의 형태이며
매출을 만드는 인하우스형 대행사, 팀넥스트의 본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