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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매출이 달라집니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좋은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데 집중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명운을 가르는 결정적 차이는 마케팅에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잘 팔릴 거야.’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알아서 팔릴까요?

그렇다면 왜 품질이 뛰어나고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문을 닫는 걸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무도 그 제품·서비스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라 할지라도 이를 선택해야 할 고객이 존재를 모른다면,

존재하지 않는 것이나 다름없게 됩니다.

마케팅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선택할 이유를 만들고 알리는 일입니다.

마케팅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이 글을 통해 그 중요도를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람들이 하루에 접하는 브랜드 메시지가
5,000개 이상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심지어 10년도 더 전에 나온 조사 결과입니다.

오늘날에는 얼마나 많은 브랜드와 광고를 접하며 살아가고 있을지 짐작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포화된 시장에서 여러분의 브랜드가 살아남으려면

고객이 여러분 브랜드의 존재를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오프라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를 노출하면 고객이 여러분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이라도 고객이 모르면 매출은 0입니다.

구체적인 포지션과 키워드를 설정해,

블로그, 소셜미디어 콘텐츠로 광고를 했다면 어떨까요?

좋은 상품이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진다면 분명 매출은 0원이 아닐 겁니다.

마케팅은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고 브랜드를 유지하는 기반을 마련해줍니다.

마케팅 비용은 단순한 지출이 아니라, 더 큰 성과를 불러올 투자금입니다.

마케팅 전략이 매출 브랜드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장기적인 성장을 좌우합니다.



고객이 존재를 안다고 하여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마음을 움직여야 합니다.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뿐 아니라 브랜드가 지닌 스토리와 가치를 전하며, 꾸준히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가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1)

신뢰는 하루아침에 쌓이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꾸준히 마케팅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밀하게 설계된 마케팅 전략은 신규 고객의 유입만이 아닌,

기존 고객의 재구매입소문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전체 응답자 78%가 더 많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특정 브랜드를 택하겠다고 응답(Marigold, 2024).



그럼 어떻게 마케팅해야 할까요?

콘텐츠 마케팅, SEO 최적화 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유입이 발생할 수 있는 안정적인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콘텐츠는 수개월~수년 동안 유입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한번 올려둔 콘텐츠가 꾸준히 포털 검색 결과를 점유하며,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일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런 알짜배기 마케팅을 해야겠죠.

변하지 않는 것은,
변하지 않는 것이 없다는 명제뿐이다.

– 다니엘 벨


변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포털도 계속해서 변화하며 세상의 변화를 따르기도, 이끌어가기도 하는데요.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때문에 마케팅을 중단하면 3개월 안에 신규 유입이 급격하게 줄어들 겁니다.

기존 고객 역시 꾸준히 마케팅을 펼치는 다른 브랜드로 발길을 돌리게 되죠.

꾸준한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기업의 생존 전략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사업주께서는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미 인지하고 계셨을 겁니다.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효과적일지를 두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꾸준히 우리 브랜드를 담은 콘텐츠를 발행하며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에게 다가가십시오.

꾸준히 마케팅 칼럼을 읽고 전문성을 키우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다만 사업을 운영하며,

직접 마케팅까지 전문적인 수준으로 해내시려면 몸이 10개라도 모자랄 겁니다.

그래서 마케팅 전문가들이 붙어, 변화에 발맞춘 전략을 세우고 움직일 수 있는
종합광고대행사를 찾으시는 것이죠.

저희는 단순히 광고를 대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업의 성장과 NEXT를 함께 고민하고 실행할 TEAM이 되어드립니다.

​저희의 생각과 방향에 공감하신다면 함께하셔도 좋습니다.

일반 대행사로 생각하고 접근하신다면, 한번 더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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